여러분들은 올해 농사지을 고추 품종 고르셨나요? 여러 회사에서 나오는 많은 고추품종들 중에서 올해는 어떤 품종을 선택해서 농사지을까?..  이리도 재보고 저리도 재보다가 결국 아래 사진에서처럼 네 종류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지금 서두르지 않으면 일찍 달리는 조숙종은 적정한 시기를 놓쳐버리기 때문에 빨리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고추는 육묘 기간이 길어야 밭에 아주 심기를 했을 때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어요.

고추품종

일당백골드(3봉), PR장수촌(3봉), 맛깔찬(2봉)은 일반 고추씨로써 1,200립씩 총 9,600립으로 약 3~4마지기 양입니다. 
<신홍고추>는 청양초로써 각각 700립씩 들었구요, 총 2,800립으로 약 1마지기 양이에요.

그럼 일반 고추품종의 특징부터 살펴봐야겠지요?^^

고추품종

<일당백골드>는 노지에 심는 고추품종 중에서 매우 빨리 수확할 수 있는 조숙품종입니다.

조숙품종 중에서 <독야청청>과 더불어 인지도가 높은 품종이에요. 또한 역병, 청고병, 바이러스 내성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가격은 3만 5천 원으로 착한 가격입니다.

고추품종

PR이란? 

역병 내병계로써 역병에 강하다는 뜻이에요. 고추품종 앞에 PR이 붙게 되면 가격이 5만 원 이상으로 꽤 비싸집니다. 하지만, <장수촌>은 PR계통이면서도 가격은 3만 원이에요. 말렸을 때 매운맛이 강해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주위에서 <장수촌>으로 심었던 밭을 둘러봤을 때 다수확 할 수 있는 품종이었습니다.

맛깔찬

<맛깔찬>또한 노지에 적합한 품종으로써 장수촌과 더불어 농협에서 출시된 제품입니다.

가격은 2만 5천 원으로 매우 많은 고추가 생산되는 것을 볼 수 있었던 제품입니다.



매운맛이 보통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김장시에 유리한 제품이기도 해요.

신홍고추

<신홍고추>는 청양초로써 이 또한 농협에서 출시된 제품입니다.

그러고 보니 올해는 농협 제품에 비중을 많이 둔 것 같네요.^^ 물론 지난 해까지는 한 번도 농협 제품을 선택해서 써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니 어느 회사 제품에 편중을 두는 건 아니에요. 내년엔 또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모르니까요.ㅎ

이 <신홍고추> 또한 주위에 심겨진 밭을 확인 했을 때, 청양초 중에서 꽤 큰 고추로 수확할 수 있는 제품이었어요. 가격은 9천원...

아직 까지 고추품종을 선택하지 못하셨거나 어떤 걸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신 분은 저와 같이 일 년을 달려보는 건 어떨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