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농산물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 다용도 농산물 세척기를 구입하기 위해 이번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인터넷으로 검색해봤어요. 이미 농사는 마무리가 되어 올핸 사용을 못하겠지만 말이에요.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기 위해 겨울시즌을 활용하기로 했답니다. 저는 이 농산물세척기를 구입해도 대추나 오미자, 더덕, 도라지와 같은 농사를 현재 짓고 있지 않기 때문에 고추세척기로만 활용되어질 거예요.

현재 제가 알아본 바로는 국내 통돌이형식으로 나오고 있는 제품이 한성에서 나온 고추세척기와 중앙정밀에서 나온 고추세척기 이 두 제품밖에 없더군요. 뭐 더 있다고 해도 이미 구입을 마치고 물품이 도착 되기 만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생략..

고추세척기


두 회사 제품 모두 마음에 들어 고심을 많이 했지만,결국 제가 선택한 건 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인맥이었어요. 모델명 TJC-400이라는 이름이 붙은 중앙정밀(주)의 무공해 고추세척기!



사실 크기도 한성에서 출시한 제품보다 조금 작았기 때문에 마음이 더 쏠렸답니다. 왜냐하면 이 고추세척기는 이동이 용이해야 하기 때문이죠. 사용할 때는 상수도가 가까운 곳에 옮겨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구석에 치워 놓아야 하거든요. 

예전에는 브러쉬로 고추를 세척하는 제품만 출시되다가 어느 순간부터 세척통 회전식(일명 통돌이)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 많은 작업량과 손상률이 낮을 뿐 아니라 보다 깨끗하게 작업이 된다고 합니다.

고추세척기


제가 이번에 구입한 모델명은 TJC-400 제품. 
세척 방식이 세척통회전식입니다.초창기부터 나왔던 브러쉬 회전방식에서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세척 능력 1200~1500은 한 시간 동안 세척해낼 수 있는 킬로 수. 한 시간 동안 고추 세척 시에 1200~1500킬로를 세척할 수 있다는 표시예요.

그럼 건조 시에 몇 근 가까운 양일까요? 
보통 생고추 4킬로를 한 근으로 보기 때문에 300근에서 400근 가까운 량을 세척할 수 있는 제품이군요.

제품이 오늘내일 도착하는 날에 사진도 찍고 시운전도 해보고 그러고 나서 포스팅할까 하다가 기다림에 지쳐 먼저 포스팅해 봅니다. 그리고 제품이 도착하면 또 그렇게 포스팅을 할 거예요. 현재 네이버나 다음에서 고추세척기로 검색해보면 제품사용 후기에 관한 정보가 너무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건조기와 달리 고추세척기는 농가에 널리 보급되지 않은 점도 크게 작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품에 붙어있는 무공해까지는 아니더라도 농약이나 흙탕물에 이물질이 붙은 농산물로부터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물건이기에 작업 과정과 제품 후기는 꾸준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