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구글 광고를 한두 개쯤은 달아 놓으셨을 거예요. 저도 3년 전부터 티스토리를 이용하기 시작하면서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구글 광고를 달기 시작했는데, 뭐 요즘은 거의 폼생폼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히 관리도 소홀해졌고요.

광고가 있는 둥 없는 둥 무감각하게 포스팅만 하다가 눈에 거슬리는 광고가 매일같이 페이지마다 차지하고 있어서 이건 아니다 싶어 차단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구글광고


요즘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런 광고가 페이지마다 눈에 띄더군요. 아주 노골적인 이미지의 광고는 아니었지만, 문제는 나라 이름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 찜찜했습니다. 러시아 남자 분들이 제 블로그(들어올 일은 거의 없겠지만.)에서 저런 광고를 보게 된다면 매우 불쾌해 하겠지요.

애드센스


내키지 않은 구글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위의 사진처럼 구글 애드센스(1번) 페이지로 들어가서 광고허용 및 차단탭<2번>을 클릭, 차단하고 싶은 광고의 url을 입력란<5번>에 입력하는 방식이에요. 이건 url을 모르는 입장에서 조금 난감한 문제입니다. 그렇다고 광고심사센터<4번> 탭을 클릭해서 찾은 url을 다시 <5번>에 옮겨 적을 일은 없을 것이구요. 왜냐하면 url을 찾은 <4번>탭에서 클릭 한번으로 해결할 수 있을 테니까요. 문제는 <4번> 역시 차단하고자 하는 광고를 일일이 찾아봐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따릅니다. 저 역시 이런 방법으로 눈에 거슬리는 광고가 뜰 때마다 애드센스 페이지를 열어서 차단 작업을 했다는..

퍼블리셔 툴바


두 번째 방법으로는 구글크롬 확장자를 이용해서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에요.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이 <구글 퍼블리셔 툴바(Publisher Toolbar)>입니다. 광고 오버레이(사각형)를 평소에는 활성화 시켜 놓지 않았기 때문에 쉽게 기억을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어찌 되었건 광고 오버레이를 활성화<ON>시키면..

퍼블리셔 툴바


오버레이 아래로 블로그 현재 페이지의 모든 구글광고 주소<1번>가 보여집니다. 그 중에서 차단하고 싶은 광고의 아이콘<2번>을 클릭!

구글 퍼블리셔툴바


그러면 이런 창이 뜹니다. 네모난 칸의 <이 광고 차단>을 클릭하면 현재 보여지고 있는 광고 하나만 차단할 것인지, 그 사이트에 관련된 모든 광고를 차단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후자의 방법을 선택했어요. <Russia w>를 차단하니까 <Chinese w> 광고가 그 사이트에서 또 도착했거든요.

이 방법은 애드센스 페이지로 가지 않고 현재 창에서 바로바로 손쉽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많은 광고 중에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고요. 그리고 또 한 가지..

<구글 퍼블리셔 툴바> 역시 애드센스 페이지의 광고심사센터<4번>와 마찬가지로,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의 사이트 이동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구글광고

                 <본문 내용과 관련 없는 캡쳐사진입니다. 어디까지나 예가 필요해서..>

하나의 광고를 차단해야 할 지 그 사이트를 통째로 차단해야 할 지 알쏭달쏭할 때는 이렇게 <퍼블리셔 툴바>를 이용해 자유롭게 사이트를 방문해볼 수도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