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게재하고 싶지 않은 구글광고 쉽게 차단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구글 광고를 한두 개쯤은 달아 놓으셨을 거예요. 저도 3년 전부터 티스토리를 이용하기 시작하면서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구글 광고를 달기 시작했는데, 뭐 요즘은 거의 폼생폼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히 관리도 소홀해졌고요.
광고가 있는 둥 없는 둥 무감각하게 포스팅만 하다가 눈에 거슬리는 광고가 매일같이 페이지마다 차지하고 있어서 이건 아니다 싶어 차단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요즘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런 광고가 페이지마다 눈에 띄더군요. 아주 노골적인 이미지의 광고는 아니었지만, 문제는 나라 이름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 찜찜했습니다. 러시아 남자 분들이 제 블로그(들어올 일은 거의 없겠지만.)에서 저런 광고를 보게 된다면 매우 불쾌해 하겠지요.
내키지 않은 구글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위의 사진처럼 구글 애드센스(1번) 페이지로 들어가서 광고허용 및 차단탭<2번>을 클릭, 차단하고 싶은 광고의 url을 입력란<5번>에 입력하는 방식이에요. 이건 url을 모르는 입장에서 조금 난감한 문제입니다. 그렇다고 광고심사센터<4번> 탭을 클릭해서 찾은 url을 다시 <5번>에 옮겨 적을 일은 없을 것이구요. 왜냐하면 url을 찾은 <4번>탭에서 클릭 한번으로 해결할 수 있을 테니까요. 문제는 <4번> 역시 차단하고자 하는 광고를 일일이 찾아봐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따릅니다. 저 역시 이런 방법으로 눈에 거슬리는 광고가 뜰 때마다 애드센스 페이지를 열어서 차단 작업을 했다는..
두 번째 방법으로는 구글크롬 확장자를 이용해서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에요.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이 <구글 퍼블리셔 툴바(Publisher Toolbar)>입니다. 광고 오버레이(사각형)를 평소에는 활성화 시켜 놓지 않았기 때문에 쉽게 기억을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어찌 되었건 광고 오버레이를 활성화<ON>시키면..
오버레이 아래로 블로그 현재 페이지의 모든 구글광고 주소<1번>가 보여집니다. 그 중에서 차단하고 싶은 광고의 아이콘<2번>을 클릭!
그러면 이런 창이 뜹니다. 네모난 칸의 <이 광고 차단>을 클릭하면 현재 보여지고 있는 광고 하나만 차단할 것인지, 그 사이트에 관련된 모든 광고를 차단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후자의 방법을 선택했어요. <Russia w>를 차단하니까 <Chinese w> 광고가 그 사이트에서 또 도착했거든요.
이 방법은 애드센스 페이지로 가지 않고 현재 창에서 바로바로 손쉽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많은 광고 중에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고요. 그리고 또 한 가지..
<구글 퍼블리셔 툴바> 역시 애드센스 페이지의 광고심사센터<4번>와 마찬가지로,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의 사이트 이동에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본문 내용과 관련 없는 캡쳐사진입니다. 어디까지나 예가 필요해서..>
하나의 광고를 차단해야 할 지 그 사이트를 통째로 차단해야 할 지 알쏭달쏭할 때는 이렇게 <퍼블리셔 툴바>를 이용해 자유롭게 사이트를 방문해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