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부터 도로명 주소를 전면 시행 한다지요? 오랫동안 써왔던 구 주소도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바뀐 새 주소에 빨리 적응해야겠어요.^^

오늘 포스트는 다름이 아니라 집건물에도 고유의 주소가 있듯이,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도 고유의 주소(IP)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별로 사용할 일이 없어서 모르고 지내왔지만, 블로그를 하다 보면 스팸성 댓글 또는 방명록에 원치 않는 도배글로 인해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 때 IP(주소)를 차단할 수 있는 메뉴가 블로그마다 있어서 쉽게 대응할 수 있지만, 티스토리 외의 블로그에서는 본인의 ip주소의 끝자리가 별표로 나오기 때문에 완전하게 알 수는 없습니다.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 구글의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소개하기에 앞서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윈도우와 구글 크롬 두 운영체제를 사용하신다는 과정 하에 소개할게요.

티스토리 운영자들이 왜 두 운영체제를 사용하느냐 하면 표준 규격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은 구글 크롬이 가차 없이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식, 블로그 또는 사이트를 차단해버립니다. 애드센스가 아닌 광고를 달았을 시에도 가끔 발생하지만, 악성 프로그램이 있다고 경고를 받은 블로그의 블로거가 다른 블로그에 방문해서 댓글을 달게 되어도 똑같이 적용을 받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구글 크롬에서 작업을 하고 윈도우에서 추가로 확인하는 정도가 그런 불의의 사고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가 윈도우가 유일하다면 구글 크롬도 설치해서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 윈도우 운영체제를 구글 크롬으로 완전히 바꾸는 것이 아니라  윈도우와는 별개로 새로 생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거나 부담 없이 사용해볼 수 있어요.

구글 크롬을 설치했다면,
1. <구글 확장프로그램>을 검색, 또는 크롬 <애플리케이션>에서 스토어(store) 클릭.
2. 검색창에 <ip>로 검색 
3. 여러개의 <앱>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 선택.

확장프로그램


구글크롬


위 사진 <크롬에서 사용 가능> 버튼을 클릭하면 주소줄 바로 아래의 애플리케이션에 저장됩니다. 이제는 컴퓨터가 위치한 장소와 고유 주소(ip)가 언제 어느 때건 원클릭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댓글을 다신 분들의 위치를 알고 싶다? 
어디에서 내 컴퓨터로 접속했는지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utrace.de/

예> 아래 사진.

지도

하지만, ip주소로 상대방의 상세한 주소까지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듯이 국가 또는 도시 명까지만 나옵니다. 이는 개인 보호 차원이며 상세한 주소는 수사 기관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