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이 끝없이 이어지던 올 여름날, 3년 전 베트남으로 함께 결혼을 하러 갔던 멤버들이 꾸준히 계 활동을 하며 올해도 어김없이 어느 계원 집을 찾아 여름날을 보냈습니다. 오랫동안 비가 내리지 않고 불볕더위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였지요. 

마을 앞 고송의 그늘도 주르륵 주르륵 흐르는 땀을 식히지 못할 때였습니다. 숲속의 사우나 같았다는....ㅎ
그래도 이렇게 모두 모이는 것이 자주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비지땀을 흘리면서도 즐겁기만 했지요. 

삼겹살

그동안 농사일로 자주 만날 수 없었던 터라 오늘 같은 날 삼겹살 파티가 더없이 즐거웠습니다. 
더위가 그늘을 타고 내려와 내내 옷을 적시고 있었지만 말이에요.^^

계모임

한 집에 한 명 이상의 아기들이 있어서 남편 분들보다는 아내 분들이 많이 더웠겠어요?

내년 여름은 에어컨이 있는 팬션을 잡기로 했습니다.

베트남모임

처음 베트남으로 결혼을 하러 갔을 땐 예천의 농촌총각 8명이 한 비행기를 타고 갔습니다. 
각자의 인연을 만나 정신없이 스케줄을 소화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낯선 타국 땅에서 함께 갔던 일행들과 일주일 간 지내는 동안 서로 의지하며 큰 힘이 되었듯이, 두 달 후에 한국으로 들어올 베트남 신부들도 낯선 한국 땅에서 서로 의지하며 지낼 수 있도록 모임을 만들면 좋겠다는.....  

그래서 만든 것이 아직까지 정식 명칭은 없지만, [베트남 결혼 계모임]이에요.~

나들이

남자 쪽도 그렇지만 여자 쪽에서도 이내 친구,자매처럼 지내는 사이가 되었지요.. 
안타깝게도 한 가족이 중간에서 계를 탈퇴하게 되어 현재 일곱 가족만이 꾸준히 연락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베트남신부

허걱,,,어설픈 도랑물엔 왜 들어갔어요?

가족

남편 왈 "어서 올라와서 아기 봐라!~~" ㅋㅋ

+ Recent posts